시계는 와치

관리자
광고
글 보관함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명품시계를 구입할 때 


첫번째 고민거리가 바로 구입방법일 것입니다.


명품시계 구입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백화점 정식구입

  

백화점 정식구입은 말그대로 백화점이나 공식판매처에서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계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성골' 이란 은어(?)로 불려지기도 합니다. 


(학창시절 한국사 시간에 배운 신라의 계급제도를 떠올려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듯...성골, 진골, 6두품...)


구입하고자 하는 시계의 실물을 보고 극진한 대접(?)을 받으며 착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까르띠에에서는 초콜릿을 줬는데 엄청 맛있습니다...)


또한, 일정기간동안 해당브랜드 정식무상 AS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백화점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해당 백화점 등급 상승 및 마일리지 적립 등 추가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예물시계 할인, 백화점 상품권, 현금 박치기 등 할인방법을 잘 알아보면 더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 운이 좋은 경우 해당브랜드의 워치와인더(watch winder)나 사은품(케이스, 가죽스트랩)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기도 합니다.


또한, 중고시계로 처분할 상황이 생길 경우에도 가격방어율이 높습니다.


그러나 타 구입방법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구입가격'입니다.


타 구입방법과 비교했을 시, 평균적으로 10%에서 많게는 30%이상 가격차이가 나기도 하는데요.


재정적으로 여유가 없을 경우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죠. 


또, 인기모델의 경우 웨이팅(waiting)기간이 생기기도 합니다. 


* 실제로 롤렉스의 인기모델 서브마리너(Submariner)는 수개월에서 길게는 1년의 웨이팅기간이 있기도 하였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장점이 가격차이를 상쇄해 준다고 판단된다면 백화점 정식 구입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실 돈만 있으면 백화점이 최고다.



2. 병행수입 제품구입&구매대행

  

행수입이란 상표권자로부터 상표사용권을 받아 국내 독점판매권을 가진 공식수입원이 아닌 일반수입업자가 다른 유통경로를 거쳐 국내로 들여오는 것을 뜻합니다.


전용사용권자가 있는 경우에도 일정요건이 되는 경우 외국에서 적법하게 부착되어 유통되는 진정상품이며, 전용사용권자가 아닌 사람도 국내로 수입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입니다.


독점판매권을 가진 사람이 지나치게 가격을 높게 책정하여 소비자에게 손해를 끼칠 것을 우려하여 만든 제도죠.


여기서 핵심은 적법하게 들어오는 정품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셜커머스, 쇼핑몰, 블로그 구매대행 등에서 대부분 병행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백화점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믿을만한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경우 가품 우려도 적습니다.  


또한, 월드워런티(World Guarrantee)가 적용되는 브랜드의 경우 정식 AS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공식딜러 스탬핑 여부 등에 따라 무상 AS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브랜드마다 정책이 천차만별이니 구입하는 브랜드의 AS 정책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월드워런티란 세계 어느곳에서든 해당 브랜드 제품의 구입처와 수입경로에 관계없이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장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보통 '태그호이어' 이상급의 글로벌워치 브랜드라면 적용됩니다.(기준이 애매하군요...)


정식 AS가 아니더라도 대부분 구입처에서 자체 AS를 제공하기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되겠습니다.(복잡한 자사 무브먼트가 아니고 ETA나 셀리타 등 평범한 보급무브라면 예지동 어느 시계방을 가도 수리할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으며 구입방법이 간편하기 때문에 초고가의 시계가 아니라면 무난하게 추천할 수 있는 구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해외직구


마지막 방법으로는 해외직구가 있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사이트는 '조마샵(jomashop)', '애쉬포드(Aashford)' 등이 있습니다.


직구시 사용하는 배송대행지 설정, 한국 카드 사용 등이 간편하며 가격이 저렴하고 신뢰도가 높아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해외직구의 경우 대체로 가장 저렴한 가격대를 보이지만(환율에 따라 아닐때도 있습니다...) 


관세가 포함되니 역시나 고가시계를 구입할때는 관세를 고려해야 합니다. 쇼핑몰에 적힌 달러가격만 생각하고 결제를 하면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이기 때문에 배송이 느리며, 반품 및 환불 사유 발생 시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또한, 월드워런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쇼핑몰 자체워런티만을 제공하므로...(미국에 안살면 의미가 없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등 세일 할때에 여러가지를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중저가 가격, 수리가 용이한 무브먼트, 큰 가격할인폭




지금까지 명품시계 구입 TIP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밑에 있는 하트한번 눌러주고 가셔요 ^^





'Watch > Ba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계를 추천받기전에 당신이 정해야 할 것들  (0) 2016.12.28
댓글